삶의 진실을 찾아서

여기는 종교 모임인가요? 본문

☆ 진실의 근원

여기는 종교 모임인가요?

삶의 진실 gincil 2017.11.15 01:02

[질문]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여기는 종교 모임인가요?
 
[답변]

성자들은 종교를 만든 적이 없었고 교회나 절을 만든 적이 없었습니다.
그분들은 진리를 알아듣는 이나 전할 곳이 없어, 소수의 인연 닿는 사람들에게 세상의 진실과 이치를 밝혀 사람들의 삶을 축복하고 행복하게 사는 길을 가르쳤던 것입니다. 그분들은 항상 외로웠고 기존 세력권의 배척을 받았습니다.
 
그분들은 기존 종교와 같이 하느님을 섬김으로 축복받는다거나 세상이 고통이므로 세상을 벗어남으로써 구원을 받는다는 주장을 거짓이라고 밝히시고 세상을 이루는 진실과 이치를 밝혀 그에 따라 올바른 삶을 살고 좋은 자기를 이룰 때 축복받는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마7:21) 하신 것입니다. 말과 생각이 아니라 진리에 따라 좋은 원인을 지어야만 구원을 얻을 수 있다는 실천을 강조하신 것입니다. 따라서 지금 기독교에서 믿음으로 구원을 받는다거나 불교에서 세상이 환이므로 명상으로서 깨달아야 한다는 교리는 성자들의 가르침과는 다른 것입니다.

성자들은 권위와 우상과 섬김을 원하지 않았기에 세력을 만드는 것은 애시당초 성자들의 몫이 아니었습니다. 그분들은 세력을 만들기는커녕 진리를 전하기도 벅찼던 것입니다. 맑은 물에 고기가 놀지 않듯이 성자들의 높고 깨끗한 가르침은 세상에서 받아들여지기 어려웠기에 오직 소수의 영혼이 밝은 자만이 인연이 되어 받아들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성자들의 맑고 높은 가르침이 세상에 퍼질 수 있었는가?
그것은 성자들의 가르침이 순수성을 잃고 중생들의 입맛에 맞게 왜곡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야만 탁한 중생들이 성자들의 가르침을 받아들일 수 있지 왜곡되지 않는 순수한 가르침은 중생들과 맞지 않은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초기의 직계 제자들이 떠나시고 점차 법을 순수하게 지키던 사람들이 희미해지자 후대에 갈수록 법이 와전되었고, 이러한 법을 이용하여 자신의 욕망을 충족하려는 자들이 많아지자 법이 오염되고 세력이 생겼던 것입니다. 이것이 교회나 절과 같은 종교의 성립 계기인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곳은 지금 세상에서 말하는 것과 같은 종교 단체가 아니며, 처음 성자들이 밝힌 세상을 이루는 진리를 밝혀 모든 인간을 축복하는 참된 길을 찾으려는 과학적이고 이성적인 진리탐구 단체인 것입니다.

이 세상은 완전한 뜻과 진리 속에 있습니다.
완전한 뜻과 인간이 가야할 길이 없다면 성자들이 그토록 참된 삶을 살라고 하실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세상 속에는 원인과 결과 속에 세상의 모든 일이 나타나고 있으며
모든 문제 속에는 그 일을 있게 한 사실적인 원인과 결과가 있는 것입니다.
이곳은 그러한 사실 속에 있는 진실과 이치를 밝혀
인간의 삶을 올바르게 축복할 수 있는 길을 찾는 곳입니다.
따라서 이곳에서는 세상 속에 없는 환상과 거짓을 배격합니다.

그러나 지금 이 세상에는 진리가 사라져 버렸습니다.
진리가 명확히 밝혀져 있다면 지금처럼 세상이 무의미와 혼란 속에 헤맬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근거없는 믿음과 이데올르기만이 자기 주장을 내세우고 있으니 사람들이 의지할 곳이 없어 세상이 제멋대로 움직이고 있는 것입니다.
세상을 이루고 있는 진리를 바로 알고 진리대로 행한다면 세상이 나빠질 리가 없는 것입니다.
진리라고 행하는 것이 진리가 아니고 좋은 일이라고 행한 것이 좋은 일이 아니기에,
세상은 어둡고 불행이 지속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곳에서는 모든 어둠과 거짓을 밝히고 세상이 실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진실과 진리를 밝힙니다.
이것을 알아야만 세상을 바로 보고 자신의 운명을 개척하고 밝은 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길을 보지 못하면 결코 좋은 원인을 지어 자신의 운명을 개척할 수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는 기성 종교들이 지은 죄를 뒤집어쓰는 종교라는 이름을 얻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아무도 부정할 수 없는 진실을 추구하는 과학적인 모임이며 참된 진리를 연구하는 진리 연구회인 것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

세상의 주인으로 살아가는 법
진실의 근원 ginc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