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진실을 찾아서

가르침: 깨달음의 길 2 본문

☆ 자연의 가르침

가르침: 깨달음의 길 2

gincil 2014. 2. 6. 12:18

너희가 나에게 관심을 가지고,

1주일에 한 번씩이라도 계속 나의 말을 듣고 내가 하는 일을 보면서,

1년 정도가 지나면,

자신이 아무 것도 모른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너희가 다시 1년동안 나의 말을 확인하고, 나를 관찰하면,

너희는 그때 비로소 옳고 그름에 대해서 눈을 뜨게 된다.

세상 일을 보면, 옳고 그름과 거짓과 참에 대해서 눈을 뜬다는 것이다.

진실에 대해서 어느 정도 눈을 뜨게 되는 것이다.

 

너희가 다시 1년을 더 나의 말을 듣고, 내가 하는 일을 보고 느낀다면,

그때 비로소 너희의 의식이 깨어나서,

자신의 의식 속에 큰 양심과 용기가 일어나기 시작한다.

그러면 너희는 세상을 위해서 자비와 공덕을 행할 수가 있는 것이며,

너희의 삶을 빛내고, 너희의 삶에서 큰 깨달음을  이루게 된다.

 

<1992년 5월 2일 전포동에서>

Comments

세상의 주인으로 살아가는 법
진실의 근원 ginc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