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진실을 찾아서

공산화, 총각귀신, 주식 본문

☆ 진실의 근원

공산화, 총각귀신, 주식

삶의 진실 gincil 2018.08.07 12:13

1.  미국이 우리나라가 공산화 되는 것을 막아줄 것인가를 물었습니다.



미국이 우리나라를 지키려는 것은 공산주의  침입으로부터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지키기  위함입니다. 그래야만  미국도 자유민주주의체제 속에서  국가의 번영을 계속해 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이 우리나라를 지킬 것인가 말 것인가 하는 판단 기준은 우리나라가 지킬 만한 가치가 있느냐 없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 국민 스스로가 결정하는 것입니다. 



국민들이 자유의 가치를 알고 양심과 정의를 가지고 성실하게 발전해 나갈 때  지키고자 할 것이며, 사회가 좌경화되어 더 이상 지킬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될 때 포기하게 될 것입니다.



2.  식민 지배국의 운영체제가 바르다면, 살생과 불행을 겪는 것보다 항복하는 것이 좋으냐고 물었습니다.



 그건 상황을 보고 판단을 해야지요.


아무 준비도 안 한 상태에서 강한 식민지배국의 침략을 당했을 때 대항해 봐야 개죽음 이지요. 그때는 상대를 원망할 것이 아니라 준비를 하지 않는 그 나라 위정자와 국민들이  스스로를 원망하고 책임을 져야 할  것입니다.그럴 때는 피를 흘리지 말고 항복한 후, 후일을 기약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양심과 정의있는 자존적인 국민이라면, 그러한  무방비상태를 만들지 않을 것이며, 상대국이 쳐들어 오더라도 강한 정신력과  일치된 단합으로 상대국에 맞서 피로써 자기를 지켜야 할 것입니다. 굴욕적인 평화보다는  희생있는 자유가 좋은 것이니까요.




3. 남자가 결혼하지 않고 죽으면 귀신이 되는가, 물었습니다.



유혼이 되는 것은  한과 욕망과 집착이  매우 커서 마음에   맺힐 때, 그 마음이 강하게 엉켜  풀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 마음이 풀어질 때까지 세상을 떠돌며 헤매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한과 욕망과 집착이 사람을 유혼으로 만들지 않습니다. 


 한과 욕망과 집착에 크게 얽매이지 않는다면  그러한 욕망과 집착은 왔다가 곧 사라질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실과 이치를 깨닫고 진실하게 삶을 살며  세상을 축복하는 공덕을 지을 때,  마음에 맺힌 것은 모든 한과 욕망과 집착은 물론이고 전생으로부터 쌓아온  수많은 업마져 지우고 영혼의 정화를 이루어, 영생과 인간 완성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는  사람이 만든 고자도 있고 천국을 위하여 스스로 된 고자도 있다고 했던  것입니다.




4. 주식으로 돈을 버는 것이 업이 쌓이는가, 물었습니다.



 장기적으로 경제적 가치를 따라 주식에 투자하여 수익을 올리는 것은  자본주의 경제  논리에  부합되는 일입니다.  그러나 돈만을 위하여 단타 매매를 하는 것은 돈에 매몰되는 매우 안 좋은 삶이라 하겠습니다. 



인간은 돈을 벌기 위해서 사는 것이 아니라 좋은 자기를 만들기 위해 이 세상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돈은 수단이 되어야 하는 것이지 그것 자체가 목적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돈은 잘 쓰기 위해서 버는 것이지, 사치하고 남에게 큰소리 치기 위해 버는 것이 아닙니다.  돈 자체가 욕망과 집착이 되면 자신의 영혼이 그에 얽매여 매우 무겁게 됩니다.  



그러면 언젠가 세상을 떠나게 될 때  모든 것을 다 놓고 빈 몸으로 떠나야 하는데,  이때   쌓아둔 재물이  집착이 되어 그 영혼을 붙잡아 세상을 떠나지 못하게 할 것입니다.   결국 유혼이 된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예수는 부자가 천국에 가는 것은 낙타가 바늘구멍에 들어가는 것처럼 어렵다고 했던  것입니다.



 따라서 돈을 버는 것은 삶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수단으로서 좋은 자기를 지키는 수단으로서   가져야 합니다. 따라서 돈만을 위한 주식투자 보다는 현실을 살아가는 경제적인 수단으로서 직업을 가지고, 지은대로 받는 성실한 삶을 권합니다.



> > >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습니다. > 1. 미국이 우리나라가 북한에의해 공산화되어도 내버려 둘까요? > 우리나라가 민주주의체제인것이 미국에게 중요한 것인가요? > > 2. 어떤나라가 다른 나라를 식민지배하려 전쟁을 하려할때 방어국이 만약 항복하여 식민지배당할때 지배국의 국가 운영체제가 바르다면 > 그것이 전쟁을하여 대항하는 것보다 옳은 선택이라고 볼수 있을까요? 전쟁을 한다면 살생과 각종피해가 일어나는 것 때문에 든 생각입니다. > 국가가 갖는 문화와 총체적인 것이 수많은 살생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 3. 저에겐 정말 중요한 질문입니다. 허해구님을 신뢰하기때문에 드리는 질문입니다. > 남자가 결혼이나 사정(색스)를 안하고 죽으면 한이 맺혀서 귀신이 되나요? > 아니라면 저는 영적 성장과 미래를 위해 독신으로 살며 성적 욕구를 제어하고 살고 싶습니다. > > 4. 주식으로 돈을 버는 것은 업이 쌓이는 지요? > > 바쁘실텐데 어리석은 저를 위해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이번 질문에도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에겐 중요한 질문입니다. >



0 Comments

세상의 주인으로 살아가는 법
진실의 근원 ginc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