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진실을 찾아서

꿈에 대해서 본문

☆ 사실,이치 나눔글

꿈에 대해서

gincil 2016. 6. 6. 19:44

꿈은 의식의 발로입니다.


깨어있을 때 수많은 상념이 일어나듯이

잠자는 동안 상념이 일어나는 현상이 꿈입니다.


업이 많은 자는 생각도 많고 꿈도 많습니다.

따라서 정신이 맑아질수록 꿈도 적어지며

깨달음에 이르게 되면 생각이 사라지니 꿈도 사라집니다.

이러한 측면에서도 좋은 정신을 가질 필요성이 있는 것입니다.


사람은 자기의 의식만 가지고 생각한다고 할지 모르지만

실제 인간의 의식은 다양한 변수의 영향을 받습니다.


그런데 현대 심리학은 영적현상을 부정하니

개인의 의식과 무의식만 가지고 꿈을 해석하려고 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한계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꿈은 자기의 기억과 의식, 자신과 연결된 상대의 의식

그리고 자기 내면에 들어와 있는 영과 떠도는 영의 영향을 받습니다.

특히 자신 속에 다른 의식체가 들어와 있을 경우

이러한 영의 장난에 의해 다른 영과의 접촉이 더욱 잦아져

악몽을 더욱 많이 꾸게 됩니다.


특히 잠 속에 들었을 때는 인간의 의식은 깊은 각성 상태가 되기 때문에

영과의 교류가 활성화됩니다.

그리하여 꿈에는 개인의 경험과 심리로서는 다 설명할 수 없는

이상한 꿈들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꿈에는 개인의 욕구와 소망 등이 나타나는 꿈이 있는가 하면

자신이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다른 영들의 경험이나 의식이 나타나는

꿈을 꾸기도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마음속에 욕구나 걱정거리가 많고 심신이 허약하여

영들이 들락거리는 사람들은 꿈을 많이 꾸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운명의 주체는 나의 의식이며

영들은 길을 몰라 헤매는 삶의 결과체에 불과하기 때문에

꿈은 믿을 게 못되며 나의 정신이 중요한 것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울적하거나 불안한 경우가 많은데

그래도 우리는 정신을 바짝 차리고 기분을 통제하면서 현실에 대처해 나갑니다.


꿈도 마찬가지입니다.

좋지 않은 꿈이 현실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있지만

내가 정신을 차리면 안 맞게 됩니다.


영향을 주는 경우란 내가 꿈을 믿거나 영에 의해 휘둘림을 받는 경우이니

정신을 바로 차린다면 꿈은 나의 운명에 영향을 주지 못할 것입니다.


사람은 해탈을 얻어 모든 것을 다 이루고 더 이상 바라는 것이 없게 되면

마음은 맑아지고 조용해지며 잠과 동시에 고요와 평안 속에 깃들어

더 이상 꿈을 꾸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꿈을 꾸지 않을려면 마음의 평안을 증득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삶의 참된 길을 배워 탐욕을 극복하고

이치에 따라 사는 밝은 마음을 증득해야 합니다.


그 길이 곧 인간이 가야할 길이며 세상을 축복하는 길이며

진리의 길이며 구도의 길인 것입니다.

 

출처 : 진실의 근원(http://www.gincil.com/)

Comments

세상의 주인으로 살아가는 법
진실의 근원 ginc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