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진실을 찾아서

진실은 빛이다 본문

올바른 삶

진실은 빛이다

gincil 2013. 4. 20. 21:44

진실한 가치는 세상을 밝혀주는 빛과 같이 명확한 것이다. 세상은 우리를 속이지 않는다.

우리사회가 현재 IMF로 고통스러운 것은 바로 진실한 가치가 없었기 때문이며 만약 우리사회의 현 위기를 극복하고 밝은 세상을 보장해 줄 수 있는 것이 있다면 그것이 바로 진실한 가치인 것이다.

빛이 없는 곳에서 어둠이 오듯 그 동안 우리나라에는 너무나 오랫동안 밝은 빛이 비치지 않았다. 그 결과 우리나라에는 진실한 가치가 사라졌기에 결국 전무후무한 파국에 직면한 것이다. 그만큼 진리와 현실과의 명확한 것이다.

 

진실한 가치가 있는 곳에는 사회가 밝고 사람들은 정직과 신의가 있으며 열심히 일하는 삶 속에 행복이 온다.

 

하지만 진실한 가치가 없는 곳에서는 사람들은 엉뚱한 욕망만이 전부인줄 알며 양심이 없어 서로 믿을 수 없으며 노력하지 않고 남을 등쳐 먹을 생각만 한다.

후자가 바로 우리의 현실인 것이다. 오늘의 아픔에 우리들 모두는 깊은 아픔과 회한의 반성을 해야 한다. 그 동안 우리들은 빛을 찾지 않았으며 우리사회에 빛이 없음을 안타까워 하지 않았던 것이다.

 

오늘날 우리사회에는 부와 출세와 쾌락만이 존재한다. 세상에 대한 축복과 사랑, 양심과 정직, 인격적 도야, 질서와 시민의식은 어린아이의 유치한 감상에 지나지 않는 것이 되어 버렸다.

 

잘못된 목적과 가치를 가지고 국민 모두가 제멋대로 흩어진 생활을 한 결과 하늘은 우리에게 그렇게 살면 결국 공멸하고 만다는 교훈을 내린 것이다.

 

얼마나 엄중하고 완전한 하늘인가? 따라서 여태껏 살아온 행동방식과 정반대로 살아갈 때 만이 오늘날과는 반대인 인간다운 사회가 올 것이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것이다.

 

이제 새로운 가치를 찾아야 한다. 진실로 우리 국민을 살리고 우리 모두를 복되게 하며 인간적 행복을 회복할 수 있는 진실한 가치를 찾아야 하는 것이다.

 

지금에 와서도 진실한 가치를 가벼히 보고 기존의 부와 탐욕과 권력의 악취에 계속 탐닉한다면 그대는 더 이상 인간으로서 살아갈 이유가 없다.

 

악이 악으로 인하여 붕괴되는 것을 보고도 반성하지 않는다면 앞으로 그대 자신과 세상에 불행만 키워나갈 종자인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돌아보라!

 

그 동안 우리사회는 얼마나 열병처럼 부와 권력과 출세를 탐했던가? 짧은 인생 동안에 그것을 추구하여 획득하는 것만이 인간적 의무를 다하는 것 같이 살았고 그 결과 우리들은 그것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인간이 되었던 것이다.

 

그 결과 건강하던 국민정신은 병들어 버렸고 사회질서는 붕괴되고 말았다.

 

과연 인간에게 중요한 것이 외형적인 출세와 부의 축적인 것일까? 떳떳하지 않은 방법으로 세상을 어둡게 하며 남의 고통 위에 모은 부와 권력과 지위가 무슨 의미가 있단 말인가?

 

사회전체를 붕괴시키고 국민정신을 망가뜨리고 양심과 정의를 말살시키고 부정부패를 만연시킨 지금의 물질위주의 가치체계가 무슨 의미가 있단 말인가?

 

인간은 삶을 통하여 세상에 보람된 일을 하기 위해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좋은 삶과 좋은 세상을 만드는 진리는 분명히 존재하며 우리들의 인생 속에서 그것을 추구하며 살아갈 때만이 인간다운 의미를 지닐 수 있는 것이다.

 

우리들은 성스러운 의미를 지닌 고귀한 존재이며 진실한 가치를 몸에 두른채 삶을 통하여 그 의미를 완성해야 하는 신성한 존재인 것이다.

'올바른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참된 자는 살기 힘든가  (0) 2013.04.20
세월과 완성  (0) 2013.04.20
인간의 근본  (0) 2013.04.20
그대는 무엇을 위하여 사는가?  (0) 2013.04.20
진실한 가치에 대하여  (0) 2013.04.20
Comments

세상의 주인으로 살아가는 법
진실의 근원 ginc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