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진실을 찾아서

덕이 있는 사람이란 어떤 사람을 말합니까? 본문

☆ 자연의 가르침

덕이 있는 사람이란 어떤 사람을 말합니까?

gincil 2014. 1. 5. 18:33

덕(德)이 있는 사람이란 남을 도울 줄 알고, 남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덕이 있는 사람을 복이 있는 사람이라고도 말합니다. 일을 똑바로 처리하면 실패를 하지 않게 됩니다. 그런 사람을 복이 있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덕이 있고 복이 있는 사람은 생활이 궁색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근면하고 검소하고 정직하게 사는 노력의 결과로써 부를 얻기 때문입니다.


덕이 있는 사람은 남의 눈치를 보아야 할 일이 별로 없기 때문에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당당하게 살고 어떤 일이라도 조심해서 처리하니까 시비에 휘말리지 않고 일을 잘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을 인덕이 있는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사람과의 사이에 유대가 좋고 신뢰를 받고 존경을 받는 사람을 덕이 있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도덕과 공덕과 사랑은 같은 뜻을 가진 말입니다.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위치에 있고 또 자기의 사랑을 남에게 줄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사람을 덕이 있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사람들로부터 버림을 받는 사람은 덕이 없는 사람입니다.


자기 속에 덕이 없기 때문에 남의 신뢰를 받지 못하고 도움도 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자기 속에 덕이 없기 때문에 남의 덕을 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내가 덕을 얻는 길은 내가 남을 섬기는 것입니다.


남으로부터 신뢰를 받아서 남으로부터 버림받지 않는 사람을 덕이 있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덕이 없는 사람은 남의 도움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하는 일마다 손실을 입게 됩니다. 일을 하기 싫어하고 인색하기 때문에 남으로부터 도움을 받지 못하는 것입니다.


덕을 알기 위해서는 도덕과 공덕과 사랑을 이해해야 합니다.

Comments

세상의 주인으로 살아가는 법
진실의 근원 ginc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