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진실을 찾아서

절대적 진리는 존재하는가? 본문

☆ 사실,이치 나눔글

절대적 진리는 존재하는가?

gincil 2016. 6. 7. 22:08

중세의 기독교적 세계관이 코페르니쿠스의 지동설로 흔들린 이후 사람들은 절대적 존재에 의해 창조된 세계를 믿지 않게 되었고, 그에 의거해 나타난 모든 진리를 회의하게 되었다.


그래서 현대인들은 이 세상이 무질서하고 무의미하며 동물적인 생존만 존재하는 곳이라고 생각하게 되었고 과학자들도 눈앞에 보이는 생명현상을 물리화학적으로만 분석하여 생명이 단순한 유기물의 복합체에 불과하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하여 현대문명은 이 우주는 물질을 근거로 우연히 생겨났으며 세상에 불변의 진리나 가치 같은 것은 없다는 유물론과 회의론이 주류가 되고 있다.


그러나 우리들이 인류의 스승이라고 존경하는 성자들은 이 우주가 완전하며 그 속에  절대적 진리가 존재한다고 말씀하셨다.


성자들 재세시에 사람들은 그분들의 말씀을 믿지 않았으나 현실 속에서 이루어지는 이치와 그에 따라 살면 세상이 바로 보이고 삶이 좋아지는 것을 보고 그것이 진리인 줄 깨닫고 그분들을 성자로 존경하였던 것이다.


요즘과 같이 어지러운 세상의 눈멀고 어리석은 중생들은 이러한 완전한 진리와 우주의 신성함에 대해 부정하고 있지만 그것은 공기처럼 너무나 당연하여 느끼지 못하고 살아가고 있을 뿐 물고기에 있어 물처럼 우리들의 삶에 절대적이고 치명적이다.


우리들은 매일 학교나 회사에 나가 일을 하며 공부를 하고 있다.

이러한 일들은 매우 평범한 일처럼 보이지만 그 속에는 위대하고 완전한 자연의 법칙이 있다.


즉 우리들이 매일 일상생활을 영위하고 있는 내면 속에는 그러한 노력의 결과가 우리들이 바라는 대로 이루어지며 새로운 원인이 가해지지 않는 한 기존질서는 계속 유지될 것이라는 인과의 법칙에 대한 확신이 숨어있는 것이다.


만약 이러한 인과의 법칙이 작용하지 않는다면 세상에는 어떠한 질서나 규칙도 존재하지 않을 것이며 우리의 행동이 어떠한 결과를 가져올지 전혀 예측할 수 없어 삶은 커다란 혼란에 빠지고 말 것이다.


내가 남의 짐을 들어주는 일이 야단을 맞을지 칭찬을 받을지 알 수가 없고, 돌멩이를 던지면 바로 앞에 떨어질지 우주로 날아갈지 확신할 수 없다면 어떠한 생활환경이나 사회질서도 유지될 수 없는 것이다.


그 동안 우리들은 기성사회의 모순과 부조리를 너무나 많이 목격했기 때문에 이러한 완전한 이치와 질서를 부정하기 쉽지만 현재의 혼란은 오히려 인과의 법칙이 완벽함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세상이 이렇게 어둡고 혼란한 이유는 인간들이 근시안적이고 단편적인 욕심으로 함부로 이치를 어기고 이기적인 행동을 했기 때문에 나타난 악업의 결과인 것이다.


그동안 인류가 지은 악이 하늘을 뒤덮을 만한데 세상이 이렇게 어두워지지 않았다면 그보다 불완전한 세상은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인과의 법칙은 지금도 한치의 어김없이 완벽하게 작용하고 있어서 좋은 원인이 많아지면 세상이 밝아지고 좋아지며 나쁜 원인이 많아지면 세상은 어두워지고 불행하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그러한 완전한 인과의 법칙을 지난 IMF 사태 때 절실하게 목격하였다.

즉 개발독재시절부터 쌓여온 수많은 악폐들, 권력자의 자의적이고 정실적인 자원배분, 투기적이고 부도덕한 자본가, 불성실하고 이기적인 노동자, 사치스럽고 무질서한 국민들,

출세 때문에 권력에 누워버린 무원칙한 공무원, 비효율적이고 비생산적인 경쟁력 등, 나쁜 원인들이 계속 쌓여가자 더 이상 국가는 그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스스로 무너져 내리고 말았던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완전한 인과의 법칙을 무심코 간과하기 쉽지만, 절대적 진리는 우리 주변에서 완벽하게 작용하고 있기에 세상의 질서는 유지되며 삶이 안정되게 유지되는 것이다.

 

출처 진실의 근원(http://www.gincil.com/) 사실과 이치로 삶의 의문을 밝히는 곳

'☆ 사실,이치 나눔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이 세상을 만든 이유  (0) 2016.06.07
정법의 기준  (0) 2016.06.07
무위법과 유위법의 진실  (0) 2016.06.07
업의 영향  (0) 2016.06.07
기치료는 효과가 있는가?  (0) 2016.06.07
Comments

세상의 주인으로 살아가는 법
진실의 근원 ginc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