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진실을 찾아서

일,비전,자아 본문

☆ 진실의 근원

일,비전,자아

gincil 2018. 2. 9. 23:20

1. 일, 비전 찾기


 


현실의 모든 운명은 자신 속으로부터 가지고 온다.


단감은 반드시 단감에서 나고 돌감에서는 반드시 돌담이 난다. 팥을 심으면 팥이 나고 콩을 심으면 콩이 나는 것이다. 인과의 이치는 한 점의 어김도 없는 것이다.


 


현재 자신의 운명은 자신이 지니고 온 과거의 근본으로부터 비롯되는 것이다.


좋은 싹에서 좋은 열매가 맺히듯, 좋은 근본은 좋은 기운과 좋은 마음과 밝은 지혜를 가지고 모든 일을 사실과 이치에 맞게 처리함으로써 좋은 운명을 만들어 나간다.


 


따라서 현실의 운명이 나쁜 사람은 자신 속에 좋은 근본을 만들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깨우침이 필요하다. 깨우침이 없는 한 계속 자신의 운명 속을 돌 수밖에 없다.


 


그러나 길이 사라진 어두운 세상 속에서 길이 보이지 않는데 좋은 자기를 만들어 나갈 방법이 없다. 그래서 모든 사람들은 자신에게 주어진 운명을 숙명이라 여기며 다람쥐 쳇바퀴 돌듯 자기 운명 속을 돌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이제 그대는 참된 생명의 이치를 밝히는 이곳과 인연이 되었으니 세상의 실상과 진리를 부지런히 배우고 깨쳐 사실과 이치를 보고 현실을 정확하게 판단하여 상황에 맞는 가장 적합한 원인을 지어 자신의 삶을 성공적으로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 사실과 이치를 보는 밝고 진실한 마음을 얻게 되어 좋은 삶을 짓게 되면, 그것이 자신이 영혼이 되고 자신의 근본이 되어 더 나은 자신으로 나아가게 되는 것이다.


 


2. 자아


 


삶이 힘들다고 영적 종교에 심취하고 굿도 하고, 생명의 삶과는 반대로 어두운 신의 세계 속에 너무 깊이 빠진 것 같다. 지금 몸이 괜찮아졌다고 하니 다행이지만, 여전히 몸이 안 좋고 의욕이 없고 고독을 좋아하는 것은 죽은 신들의 영향 속에 있기 때문이다. 그들의 실체를 모르고 그러한 어둠 속에서 계속 머물고 있으니까 생명에 안 좋은 현상이 당연히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이제 그러한 어둠 속에서 벗어나야 한다. 생명의 이치를 깨닫고 밝은 생명의 길로 돌아와야 한다. 사람이 이 세상에 태어난 것은 삶을 통하여 무엇인가 보람 있고 가치있는 일을 하기 위해 태어나는 것이다.


 


그런데 영들은 그 반대의 일을 요구 한다. 왜냐하면 영들은 사람 몸속에 들어와서 편히 지내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사람이 활동적이 되고 생명력이 넘쳐 자기 일에 충실하게 되면, 자신이 편히 지내지 못하게 되고 자기가 원하는 방향으로 사람을 조종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영들은 자신의 먹이감이 된 사람에게 잠을 재우지 않는다. 그래서 몇 달을 그렇게 시달리게 되면 그 사람은 기운이 탈진하여 제 정신을 차릴 수 없게 되고 그 사람의 생명력은 극도로 허약하게 된다. 그러면 그 몸을 완전히 장악하게 되어서 자신의 노예로 만드는 것이다.


 


그러니 이제 그대는 그러한 어둠의 신들과 인연을 끊어야 한다.


이곳에서 생명의 이치를 열심히 보고 깨달아, 이 세상에 태어난 생명의 주체로서 삶의 의미와 가치를 얻고 보람을 이루어야 한다.


 


따라서 기존 어둠의 인연은 모두 끊어야 한다.


여기에는 큰 자각과 결심이 필요하다. 자신에게 주어진 어둠의 인연을 반드시 벗어나 참된 생명의 길로 나아가겠다는 결심이 서지 않는 한, 아무도 그대를 구해 줄 수가 없다. 어둠의 인연은 의식적 존재로 매우 끈질기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인연이 이어지면 다시 되살아나게 된다., 따라서 철저하게 인연을 끊고 현실에만 충실해야 한다.


 


수천 년만에 다시 완전한 생명의 실상과 진리를 밝히는 이곳에서 사실과 이치를 부지런히 깨우쳐야 한다. 그러면 세상이 보이고, 무엇이 옳은지 그른지,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를 알게 된다. 그래서 자신과 세상에 도움이 되는 좋은 원인을 지어 나간다면 반드시 좋은 자기와 좋은 운명을 보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런 일은 단번에 이루어질 수가 없다. 그동안 그대의 삶이 너무나 오랜 시간 동안 어둠 속에 머물러 있었기 때문이다. 과거의 어두운 삶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그보다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대는 아직도 늦지 않다. 다른 사람들은 전혀 생명의 길과 진리에 대해서 알지 못하고 어둠 속에서 이전투구 하면서 오십보백보로 살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그대가 비록 늦었지만 참다운 삶의 길을 알고 전혀 흔들림 없이 자신과 세상에 도움이 되는 좋은 원인을 지어 나간다면, 그들보다 더욱 빠르게 삶의 영광과 보람과 가치를 얻게 될 것이다. 이러한 사실을 깨우친다면, 지금부터 그대가 하는 것은 앞으로 나가는 것 밖에 없으니, 열심히 노력하기 바란다.

Comments

세상의 주인으로 살아가는 법
진실의 근원 gincil.com